용달이사 비용 총정리! 원룸 투룸 투베이 | 저렴하게 용달이사 예약하는 법 ?

 

 

 

계약만료 후 이사를 계획 중인 1~2인 소규모 가구들은 어떻게 이사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이사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용달 이사는 가장 저렴한 이사 방법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용달이사는 일반적인 포장이사에 비해 비용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원룸, 투룸 등 소규모 주택에 많이 사용되는 이사방법입니다.

다만 이사업체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평균 이사비용이 얼마인지 알아본 후 최소 3개 업체의 이사비용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원룸 투룸 용달이사 비용과 1톤 용달이사 비용, 소액용달 가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상황에 따른 용달이사 비용과 용달이사 비용 저렴하게 예약가능한 꿀팁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 용달이사 비용 총정리 ! 원룸 투룸 소형이사 저렴하게 하는 법 5가지

 

 

 

 

 

 

 

 

 

1. 용달이사 ?

 

 

 

 

 

용달이사는 짐을 실어주는 부분만 전문으로 하는 “용달”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며, 소규모 이사업체 중에서 가장 가성비 좋은 이사 방법입니다.

그래서 가격이 저렴한 편인데요. 그럼 어느정도일까요 ?

 

용달이사 가격은 포장이사와 비교하면 꽤나 저렴한 편입니다. 20평이 넘는 대형가구와 짐들이 많으며, 3~4인 이상의 가족이 대형 트럭을 이용할 때 짐을 싸서 옮겨야 할 때에는 포장이사를 하는 게 좋고 1~2명이서 작은 아파트를 이사할 때는 용달이사를 선택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죠.

 

 

 

용달이사 비용

 

 

 

 

1. 용달만 이용하기

 

 

 

가장 저렴한 이동 방법은 용달차량만 이용하는 것입니다.

기사님이 1톤트럭이나 화물택배가 가능한 소형트럭을 가져오시면 이삿짐은 직접 짐을 다 싸서 1층에 놓고 1층에 있는 모든 물건을 목적지에 있는 자기 집으로 옮깁니다. .

물론 운송 차량에 승하차하는 과정에서 기사님이 어느 정도 도움을 드릴 수 있지만, 단점은 모든 짐을 직접 짊어져야 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가격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용달만 빌려서 이사를 진행하는 편입니다. 

 

 

 

 

 

 

 

 

2. 용달에 기사까지 비용내기

 

 

 

 

둘째, 포장된 짐을 혼자 운반하기 어려운 경우 기사의 도움을 받아 함께 운반할 수 있습니다.

책상, 소파, 매트리스 등 대형 가구는 혼자서 옮기기 어려우니 운전기사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추가적인 인부까지도

 

 

마지막으로 용달을 임대하고 추가 근로자를 통한 방법도 있죠.

이 방법을 사용할 시간이 부족하고 포장된 이사물품을 운반하는 것이 너무 어려운 분들은 이와 같은 인건비를 지불하시면 쉽게 이사하실 수 있습니다.

이 차이에 따라 일반적으로 50,000원과 200,000원의 차이가 있습니다.

 

 

 

 

 

 

 

 

 

2. 용달이사 비용 더 낮게는 안되나 ?

 

 

 

 

 

 

 

 

용달이사 자체가 다른 이사에 비해 매우 저렴하지만 그래도 이사업체를 이용할 때 이사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를 하고자 한다면 이사비용 외에도 보증금, 부동산 중개수수료 등 여러 부분을 지출해야 하므로 원룸이사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최선이다.

이사비용을 줄이는 방법에는 크게 5가지가 있습니다.

 

 

 

용달이사 가격

 

1. 손없는 날 피하기

 

첫째, 달력을 보면 손이 없는 날이 움직이기 좋은 날이다.

이 날은 보통 이사하는 사람이 많아서 당일의 혼잡으로 인해 이사비가 오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동을 예약할 때 약간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손없는날 이사를 피하는 더 저렴한 방법이 있습니다.

 

 

 

 

 

 

 

2. 이사업체 비교

 

 

용달이사의 배송비를 최소화하는 또 다른 방법은 최소 3개 이상의 이사 업체로부터 견적을 받는 것입니다.

이사업체 렌트비용은 업체마다 천차만별입니다.

상황에 따라 비용이 상당히 달라지기 때문에 최소한 세 곳 이상의 이사업체를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 전화하기 싫으신 분들은 용달이사 견적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이사물건 자체를 최소화

 

아마도 이것은 이사의 필수 요소이지만 이사를 할 때 짐 자체를 최소화하여 이사 비용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사를 가기 전에는 중고로 거래하거나, 무료로 주거나, 버리는 등 불필요한 물건과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모든 것이 귀찮다면 앱을 이용하기

 

인터넷으로 용달이사를 비교하거나 전화로 비용 견적을 받는 것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앱을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최근 용달이사앱에서 일회성견적을 하면 해당 지역 5곳 정도의 시세를 빠르게 알려주니, 이런식으로 이사비용을 알아보고 계시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용달 이사비용 총정리

 

 

 

 

 

 

 

용달이사 비용을 용달이사 방법 3가지로 나누어 설명드리겠습니다.

 

 

 

1. 단순 용달만 한다면

 

작은 배달 가격우선 짐을 싸지 않고 짐을 싣고 내리지 않고 단순히 운반만 하면 비용이 5만∼10만원 정도입니다.

 

이 방법은 원룸 또는 투베이정도 물건을 옮기는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2. 용달에 기사님 도움까지

 

 

두 번째는 용달이동 방식으로 용달과 함께 상하차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이사는 이사를 원하는 사람이 현재 집에서 용달차량으로 이삿짐을 모두 옮기고, 그 다음에는 렌트카에서 이삿짐만 포장해 이사 집으로 옮기는 방식이죠.

 

 

 

 

 

 

3. 반포장 용달이사로

 

 

 

반포장 용달이사란 운전기사가 큰 가구만 싣고 나머지는 이사 신청자가 싣는 것을 말하는데요.

반포장 용달이사는 기사가 함께 하는 방식이라 혼자 하는 것보다 훨씬 덜 번거롭죠.

물론 반포장 이사비용은 기사님의 인건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최소 15만원에서 20만원 정도입니다.

 

 

 

 

 

 

 

4. 포장 용달이사

 

 

마지막으로 투룸 이상의 짐을 옮기고자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포장부터 짐을 싣고 풀기까지 전 과정을 회사에서 옮겨주는 서비스인데요.

침실 한두 개에 짐이 너무 많거나, 혼자 이동하기 힘들거나, 시간이 없어 누군가의 도움을 찾아야 한다면 이 포장용달이사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격은 30만원대로 비싸지만, 모든 이사 과정에 직접 참여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큰 메리트입니다.

 

 

 

 

 

 

 

 

 

 

 

 

 

 

 

4. 이사업체 예약 시 주의사항은?

 

 

 

우선 용달이사업체가 인가업체인지 여부가 관건입니다.

해당 업체가 각 시·도 화물운송업협회에 면허를 받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사 과정에서 이사물품 파손 및 파손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문제 발생 시 제대로 된 피해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정부 인가업체가 된 곳으로 이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약 전 방문견적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되는 용달이사업체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사 환경이나 이사 물품을 미리 확인하고 그에 따른 요금을 결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사를 가실 집의 주변환경도 자세하게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중간에 이사비를 추가해달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택배비 부담이 가지 않도록 확실히 의사표현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파손된 부분이 있을 경우 이사 예약시와 실제 이사시 주의를 하셔야 하며 확인서와 함께 사진을 찍어두셔야 합니다.

 

 

 

 

 

오늘 용달 이사비용 원룸 투룸 이사비용, 1톤이사비용, 소형아파트 용달이사 비용 등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해요.

 

 

 

 

 

 

 

 

같이 보면 좋은 글 


알뜰폰 저렴한 이유는? 의심이 간다면 확인!

자급제폰이란? 장점 단점 공기계 차이는?

선불폰이란? 개통비용 단점 가격 | 알뜰폰과 차이는?

휴대폰 싸게 사는 법 10가지 총정리! 꼭 알고 사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