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뜨는 유망한 창업아이템 추천 BEST 5 (소자본, 1인, 온라인 위주)

 

 

 

 

 

 

현재 유망한 창업 아이템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요즘에는 코로나 사태로 이후로 경기침체가 발생할 기미가 보이면서 많은 분들이 직장을 잃거나 소득이 급감하여 걱정이 많은 상황입니다.

 

저 또한 본래 하던 일이 크게 줄어들어 앞날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에서 다시 취업하기는 어렵고, 대신에 새로 떠오르는 국내와 해외의 창업 아이템을 찾아 도전해보자는 마음으로 다양한 곳을 탐색하였습니다.

비록 일자리와 수입을 잃게 되었지만, 저는 현재 시대의 흐름에 맞는 1인 창업 아이템을 선택하여 도전한다면 큰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짧게 또는 길게 3년이 넘는 시간동안 도전해보면서 느낀 점들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특히 2023년에 유명한 창업 아이템 BEST 5 종류를 소개하고, 1인 창업, 소자본, 소규모 IT, 1인 사업을 중심으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앞으로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망한 창업아이템 확인하기

 

 

 

 

 

 

유망한 치킨 창업 아이템 확인하기

 

 

 

 

 

 

 

 

 

 

 

 

1. 유망한 창업아이템 어떤 기준으로? 

 

 

 

 

 

 

 

 

먼저,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 많은 분들께서는 이미 얻고 있던 수익이 크게 줄어들어 당장 몇 달 후가 불안한 상황에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 또한 그런 상황이었고, 그런데도 불구하고 당장 돈을 벌어야 하고 빨리 수익을 내야 한다는 생각으로 아무 것이나 잡히는 데로 시작을 했었는데요.

 

 

 

 

 

 

 

 

창업아이템 추천

 

 

 

 

 

 

 

 

다만 이는 굉장히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시기에는 수익화를 도와준다거나 수익을 보장해준다는 말에 속지 않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아무래도 돈은 급하고 시간은 촉박하다보니까 이래저래 판단미스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데요. 그런 상황에서 선택을 한 번만 잘못해도 다시 일어날 기회가 사라지기 때문에 이럴 때일수록 천천히 신중하게 다다가야 합니다.

 

어려운 상황에서 도전할 수 있는 시간과 자금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러한 꼬심에 절대로 속지 말고 신중히 소규모 사업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본인만의 창업아이템 선정기준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의 수입을 위해 집중적으로 선택한 소자본 창업 아이템의 기준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일인가?
  • 소자본과 소규모로 가능한가?
  • 1인으로도 가능한 창업 아이템인가?
  • 진입장벽이 높지 않은가?

이러한 기준을 가지고 선택하였습니다. 아래에서 해당 이유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자본이 적게 필요한 온라인 사업

 

 

 

 

 

소자본 창업아이템

 

 

 

 

온라인 중심의 창업 아이템을 찾는 이유는 제 자본이 매우 적었기 때문입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어떤 일이든 몇 천 원부터 억 단위의 자본이 필요하며, 초기 자금을 확보하고 몇 달 동안 버틸 수 있는 자금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저는 그런 큰 규모의 자본을 가지고 있지 않았고, 한 번에 큰 돈을 투자하면 실패했을 때의 위험도 크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초기 자금이 적게 드는 온라인 1인 창업에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물론 당연히 온라인창업이라고 해서 자본이 아예없어도 되는 것은 아니고 최소한 창업 이후에 소득이 발생하지 않더라도 버틸 수 있는 약 반 년 정도의 여유자금은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다가 2020년 코로나 사태 이후 온라인 쇼핑의 급격한 성장을 목격했습니다.

여러 기사와 자료들을 보면 한국인들의 온라인 이용량이 급증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온라인 중심의 창업을 선택하기로 판단했습니다.

 

 

 

 

 

 

 

 

 

2. 진입장벽이 낮은가?

 

 

 

 

 

 

 

 

 

 

경험 상 진입장벽이 낮아야 새로운 창업자로서 큰 어려움 없이 접근할 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진입장벽이 높은 경우에는 창업 아이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낮더라도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창업 아이템이 진입장벽이 낮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도전하는 분들이 많아지며, 그런 분들은 실패해도 창업을 포기하고 다른 방법을 찾아 나아가기 때문에 오히려 진입장벽이 낮은 일일수록 이를 끝까지 붙들고 매달려서 그 최고점까지 가는 경우가 굉장히 드물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2023 유망 창업아이템

 

 

 

 

 

예를 들어, 스마트스토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50만원만 한 달에 부업으로 벌어보자”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지만 잘 안되거나 금방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포기만 안해도 10%안에 들어간다는 마음가짐으로 시간을 들여서 고민하고 배우다보면 그 길이 열린다는 마음가짐이 필수적인 조건이었습니다.

 

 

 

 

 

 

 

 

 

 

 

3. 작게 시작할 수 있는가?

 

왜 소자본, 소규모로 가능한 창업 아이템을 찾았는지에 대한 이유는 이전에도 어느 정도 설명했지만, 좀 더 구체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유망 창업아이템

 

 

 

 

유튜버 신사임당님과 같이 인기가 많은 분들도 말씀하셨듯이, 성공을 위해서는 큰 규모로 한 번에 도전하는 것은 너무 위험하고 성공 확률이 낮다고 생각합니다.

그 대신에 돈을 소규모의 창업 아이템에 여러 번 투자해보는 것이 낫다고 말한 것에 큰 감명을 받았었는데요.

 

아무리 실패하더라도 그 실패했을 때의 규모가 작으므로 그렇게 리스크가 있지는 않지만, 그 수십번의 시도 중에서 한번정도는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이러한 마음가짐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도전하면 어깨에 힘을 덜어주고 걱정 없이 해당 일에 집중할 수 있으며, 실패해도 잃는 것은 시간뿐이라 조급증을 덜 느낄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4. 1인으로도 가능한가?

 

 

 

 

 

 

 

 

이는 앞서 말씀드린 작게 시작할 수 있는가? 에 대한 조건과 흡사하기는 하지만, 사업을 시작할 때에 혼자서 시작할 수 있는지는 정말 중요합니다.

 

 

 

 

 

 

 

 

 

 

 

1인으로도 가능한 창업 아이템을 원하신 이유는 이미 언급한 대로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을 찾고자 하였기 때문입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시작하기 전에 누군가를 고용하고 그에 따른 인건비를 지불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혼자서도 운영할 수 있는 사업을 선호했습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창업을 하고 이를 이어나가는 데에 가장 중요한 건 매출이기도 하지만, 얼마만큼 고정비용이 적어서 이를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가 이기도 합니다.

그런 면에서 1인으로 창업할 수 있는가에 대한 여부는 굉장히 중요한 선택지가 됩니다.

 

이러한 기준으로 요즘 유망한 창업 아이템 BEST 5를 예시를 섞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유망한 창업아이템 확인하기

 

 

 

 

 

 

유망한 치킨 창업 아이템 확인하기

 

 

 

 

 

 

 

 

1. 요즘뜨는 유망한 창업아이템 BEST 5

 

 

 

 

 

 

 

 

 

 

1. 전자책을 통한 수익화

 

 

 

 

현재는 누구나 전자책을 발행하고 판매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과거에는 인지도가 이미 높은 사람들이 책을 통해서 수익을 얻거나, 책을 작성함으로써 본인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키우는 그런 방안 정도로 책을 출간하여 판매하고는 하였습니다.

 

 

 

 

 

 

 

유망 창업아이템

 

 

 

 

 

 

다만 요즘에는 인터넷 시대가 도래하면서 개인 간 소통이 가능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이 등장하였고, 누구나 글을 쓰고 전자책으로 발행하여 필요한 사람들에게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전자책은 창업아이템 추천 중에서도 우리가 익히 읽었던 일반적인 책과는 다르게 정말 말 그대로 날 것의 정보들을 넣더라도 그 정보가 누군가에게는 정말 소중한 정보라면 그 어떤 것이든 주제가 되어서 판매가 가능합니다.

 

 

 

정말 단순하게 보자면 연애, 사주, 타로부터 여러 사업에 대한 조언, 자소서 잘쓰는 법, 음식점 창업 잘하는 법, 편입공부 성공법 등등.. 정말 많은 부분에서 전자책을 만들 수 있고 그 분야가 크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경쟁상대가 적은 것도 한 몫을 합니다.

전자책을 통해서 사업구조를 만들고 돈을 벌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본인이 경험한 것들이 있어야만 하는데요.

 

 

물론 이 부분이 가장 문제이기는 하지만, 살다보면 분명 본인이 경험한 직종의 노하우들이 있을 것이고 그 부분이 없더라도 공부만 했더라도 그 공부에 대한 노하우는 있을 것이기에 그렇게 접근해나가는 것이 방법이 되겠습니다.

 

 

 

 

 

 

 

 

 

 

2. 오픈마켓 창업

 

 

 

 

 

 

1인 창업아이템

 

 

 

2023 유망 창업아이템 중에서 스마트 스토어나 오픈마켓 창업은 식상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매우 유망한 창업 아이템입니다.

이 창업 아이템은 소규모이며, 개인 창업자로도 시작할 수 있으며 큰 자본 투자가 필요하지 않으면서도 인터넷을 통해 다수의 사람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스마트스토어 열풍이 불었었지만, 최근 들어서는 그 열풍이 꽤나 꺾였습니다.

결국에 가벼운 마음으로 시도했던 분들이 큰 소득을 얻지 못하고 그대로 빠져나가게 된 것인데요.

이는 다시 말해서 현 진입자들에게는 기회가 될 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에서는 다양한 스마트 스토어 운영에 관한 유용한 팁들이 많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팁들을 참고하여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면 성공할 확률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실패할 경우에도 창업 아이템을 시작하면서 소비하는 것은 시간뿐이기 때문에 큰 손해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많은 자금을 투자하거나 시장 조사 없이 상품을 구입하고 물류 창고 비용을 부담하며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시장 조사를 통해 위탁 판매나 구매 대행 등을 통해 경험을 쌓고 점진적으로 사입 또는 직접 제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제휴마케팅을 통한 수익화

 

 

 

 

 

 

 

제휴마케팅은 코로나 시대에 무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우수한 소자본 창업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창업아이템 예시

 

 

 

 

 

최근에는 40대부터 60대까지의 나이대에서 인터넷 이용 시간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통계를 살펴보면 이 연령대의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에 맞춰 제휴마케팅도 큰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나 텐핑과 같은 플랫폼에서 다양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고 수수료를 받는 것이 이 창업 아이템의 기본 구조입니다.

진입장벽은 낮지 않지만, 학습하고 익힌다면 홍보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비용이 들지 않는 추천 창업 아이템으로 꼭 확인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사이트를 개설하고 그 사이트를 어떻게 홍보할 것인가가 중요한 부분이기에 이를 해결해야겠지만 해결만 한다면 충분한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4. SNS같은 유튜브를 통한 수익화

 

 

 

 

 

실제로 많은 분들이 해외창업아이템으로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상당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익 창출의 핵심은 각종 광고에 있습니다.

 

 

광고주들은 자신들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광고글이나 영상을 제작하고, 해당 컨텐츠에 트래픽이 모이게 되면 돈을 투자합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컨텐츠를 제작한 개인들이 수익을 얻게 됩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일정한 진입장벽이 존재합니다. 온라인에서 수익을 창출하려면 컨텐츠 제작이라는 도전을 극복해야 하기 때문에 도전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힘을 빼고 여러 컨텐츠들을 만들어내다 보면 편집실력이 상승해서 우선적으로 편집으로 고정적인 수익을 만들어낼 수도 있고, 유튜브 성장의 관건은 역시나 꾸준함이기 때문에 그렇게 계속 문을 두드리다보면 분명히 포텐이 터지는 시점이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유튜버는 접근하기 어려워 블로그를 선택하여 하나씩 공부하고 있습니다.

성과가 나타난다면 결과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5. 교육 플랫폼 활용하기

 

 

 

 

 

 

 

만약 기존에 하던 업이 있으신 분이라면 그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사업에 도전해도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교육 플랫폼이 등장하였는데, 크몽, 클래스101 등의 플랫폼은 사람들이 자신의 취미나 업무 역량 향상을 위해 교육을 받는 용도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플랫폼에서는 기존에 하시던 일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면서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이 유망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물론, 해당 플랫폼에서 상위 노출되도록 서비스를 개선하고 다양한 기술을 익혀야 합니다.

 

 

그러나 경험이라는 기반을 갖고 있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오늘은 1인 사업에서 요즘 뜨는 유망한 아이템 BEST 5 종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행복한 미래를 향해 많은 분들이 나아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창업아이템 정보 정리 정보
오픈마켓 창업 1인, 무자본, 온라인
제휴마케팅 1인, 무자본, 온라인
블로거 유튜버 등의 SNS 1인, 무자본, 온라인
전자책사업 1인, 경험필요
교육 사업 1인, 무자본, 온라인, 해당 업무쪽 경험 필수

 

 

 

 

 

 

✅ 같이 보면 좋은 글 


 

 

종근당 아이커 가격 효과 부작용은? 후기 및 혜택 꼭 확인!

롱키원골드 가격 부작용은? 효과 성분 섭취방법 혜택확인 총정리!

갱년기 증상 7가지 및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 음식 꼭 확인!

모모단 가격 효능 부작용은? 섭취방법 파는곳 혜택 확인 총정리!

고혼진 가격 성분 부작용은? 효과 할인혜택 2023년 총정리!

광동침향환 가격 효능 부작용은? 2023년 할인혜택 확인! | 판매처 섭취방법 포함

칼로버스트 효과 부작용 없나? 후기 섭취방법 총정리!

관절보궁 가격 효과 부작용 후기는? 가격 혜택 파는곳 필수 확인

일동발효침향원 가격 효능 부작용은? 총정리!

씨스팡 관절팔팔 효능 후기 부작용 가격은? 복용법 총정리!

현대해상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 연결 바로 전화연결 확인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