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보험 가격 비교 | 가성비 펫보험은? 추천 총정리

강아지 보험 가격은 얼마쯤 할까요?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인구가 압도적인 수치인 1500만을 넘어서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의 고충도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운다는 것은 말 그대로 함께 세월을 보내는 가족을 키우는 것인 만큼 반려동물의 가족들은 정신적으로도 아낌없이 주면서 교감을 해주고 싶어하죠.

또한 가족이니만큼 정서적인 지원 이외에도 물질적으로 부족함없이 좋은 것만 주고픈 것이 그 주인분들의 마음일텐데요.

하지만, 강아지를 키우는 현실은 그렇게 녹록치는 않습니다.

 

 

 

 

 

강아지는 사람으로 치면 평균적으로 2세~3세 정도의 지능을 갖고 있다고합니다. 따라서 2세의 아이를 짧아도 10년 길면 그 이상을 보살펴주어야 하는데요.

그러한 기간 동안에 아이와 마찬가지로 강아지들도 이곳 저곳 아프고 상하기 마련입니다. 특히 2세의 아이들은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서 갑작스러운 사고로 병원을 자주 가게 되죠.

 

강아지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갑작스럽게 위험한 물건을 삼킨다거나 뼈가 다쳐서 급히 병원을 가야하는 경우들이 생기는데요.

 

 

강아지 보험

 

반려동물 인구가 1500만 명을 넘어섰지만 아직까지도 강아지 의료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실제로 한국소비자연맹의 기준으로 소비자들은 1년동안 동물병원에서 1회 진료비마다 평균적으로 8만원 이상을 사용하였으며, 그 때문에 비용 부담이 크다고 털어놓기도 하였는데요.

 

따라서 많은 강아지나 고양이같은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혹시나하는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서 펫보험을 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막상 월마다 납부하는 강아지보험이나 펫보험을 들으려고 해도 어떤 보험회사의 어떤 보험을 가입해야 가성비가 있으면서도 좋은 조건의 보험을 들 수 있을지 고민이 되는 것이 사실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 보험 가격 비교와 함께 가성비 펫보험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펫보험 추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보험 가격은 ?

 

 

강아지보험 가격비교 바로가기

 

 

 

 

 

1. 강아지 보험 | 펫보험 ?

 

강아지를 뛰어놀 수 있는 애견 놀이터 같은 곳에서 두었다가 착지를 잘못해서 강아지가 다리문제가 생기면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은 마음이 덜컹 할 수 밖에 없죠.

아프지 않더라도 검사만으로도 몇 만원이 우습게 나갑니다. 혹시나 뼈손상 등이 있는 경우면 엑스레이부터 수술비까지 해서 기본 백만 단위로 돈이 들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이 강아지 보험과 같은 펫보험을 알아보시는 게 요즘의 상황입니다.

실제로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펫보험을 드는 건 필수적이기는 하지만, 문제는 어떤 강아지보험, 고양이보험을 들어야 할지가 문제일텐데요.

 

 

강아지 보험 비용

 

 

 

특히 강아지 보험을 고르기 이전에 잘 살펴야할 것이, 강아지 보험에는 꽤나 깐깐한 기준이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서, 펫보험이라고 해서 모든 강아지들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8살 이상의 노령견의 경우에 가입할 수 없거나 보장되는 질병의 범위도 제한되어 있어서 사실상 가입하지 않고 돈을 모았다가 병원비로 사용하는 게 나은 형편없는 펫보험들이 있을 정도입니다.

 

따라서 어떤 강아지 보험, 펫보험을 들어야 하는지 그 기준부터 아래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은 얼마?

 

강아지 건강검진 항목당 비용 확인하기

 

 

 

 

 

2. 강아지 보험 잘 고르는 기준?

 

 

 

1.  슬개골 피부관련 질환 보장되는지?

 

 

강아지보험이나 고양이보험을 고르려는 데에 꼭 확인해야할 부분은 슬개골이나 피부 관련 질환에도 보험적용이 되는 상품인지입니다.

아파트형태의 주거공간이 일반적인 우리나라 특성상 집 안에서는 소형견을 키우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소형견의 경우 빈번히 발생하는 관절 관련 질환이나 피부, 구강 질환이 보험에서 보장이 빠져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소형견 강아지 보험을 찾는 분들은 이 부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꼭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2. 보험 가입 이후 갱신이 되는지?

 

펫보험 가격

 

 

보통 나이가 어린 강아지나 고양이는 상관없지만, 8세 이상이 아이들은 펫보험 가입이 불가능한 경우가 꽤나 있습니다.

하여 미리미리 가입해두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 외에도 설정나이가 지나면 보험이 파기될 수도 있기에, 가입하려는 보험 자체가 갱신이 되며 갱신하더라도 강아지나 고양이나 늙더라도 보장이 되는지를 살피는게 좋습니다.

 

 

 

 

3. 반려견 배상책임 보장 되는지 ?

 

반려견을 아무리 잘 교육시키고 긴장해서 산책 등을 한다고 하더라도 돌발적인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그런 경우에 보험을 들어놓음으로써 배상에 대한 책임을 보장받을 수도 있는데요.

따라서 가입하시려는 펫보험에 반려견 배상책임보장이 되는지를 꼭 확인해보세요.

 

 

 

 

 

펫보험은 크게 입원의료비 보장, 배상책임보장, 통원의료비 보장 이 세가지로 나뉩니다. 이를 간단히 살펴보고 어떤 보험형태가 나의 강아지나 고양이 보험으로 적절한지 판단하는 것이 강아지 보험을 잘 고르는 기준이 될텐데요.

 

🟠 입원의료비 보장 : 입원의료비 보장 보험 형태는 병원에서 입원해서 치료하는 경우에 의료비청구가 가능한 보험형태입니다.

🟠 배상책임보험 : 배상책임보험은 나의 반려견이 타인이나 다른 강아지에게 상해를 입힌 경우에 이에 대해서 배상을 보장하는 형태입니다. 이는 특히 견종에 따라서 위험성이 있는 강아지가 혹시나 하는 상황을 예방하는 데에 들면 도움이 되는 펫보험 형태 중에 하나입니다.

🟠 통원의료비 보험 : 통원 의료비는 말 그대로 입원하지 않고 병원을 통원하면서 강아지나 고양이를 치료하는 경우에 의료비를 보장받는 형태의 보헙입니다.

 

 

 

 

 

3. 강아지 보험 비교 추천

 

강아지 보험에는 대표적으로 현대해상 애견보험 하이펫, 삼성화제 펫보험, 에이스 손해보험, 메리츠 손해보험, kb 손해보험,DB 손해보험 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각각의 보험회사 펫보험의 장단점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현대해상 하이펫 

 

 

현대해상 하이펫은 의료보험제도와 유사한 개념을 적용하여서 반려견의 의료비 부담을 최소화한 보험입니다.

최대 연간 5백만원까지 혜택이 가능한 보상금액이 장점이며, 제 3자에 대한 법률상 배상책임 또한 부담하기 때문에 혹시나하는 반려견 사고도 보장이 됩니다.

특히 전국 동물병원에서 모두 치료비에 대한 보상이 가능하며, 키우던 반려견이 사망을 했을 경우 장례비까지 보상이 가능합니다.

 

 

현대해상 펫보험 가격 확인하기

 

 

 

 

 

 

 

 

2.  삼성화재 다이렉트 펫보험

 

 

강아지 보험 추천

 

 

삼성화재 다이렉트 펫보험은 가입과 보험지급이 쉬운 펫보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게 세 가지의 부분으로 보장을 해주는데요.

먼저 의료비 보장 부분에서는 입원비, 통원비, 약값, MRI, CT 비용이 보장됩니다. 또한 다양한 질환에서도 보장이 가능한데요.

강아지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장염, 피부염, 슬개골 탈구, 골절, 외이염이 보장되며, 고양이부분에서는 복막염, 허피스 등이 보장됩니다.

마지막으로 정면 전신사진 1장이면 신청이 가능한 편리함이 있으며 보험금을 청구하였을 때 3일 이내료 지급률이 90%로 굉장히 빠른 편에 속하죠.

 

 

✅ 삼성화재 다이렉트 펫보험 바로가기

 

 

 

 

 

 

 

3. 메리츠 펫퍼민트 펫보험

 

메리츠의 펫보험은 네 가지 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룬 강아지보험입니다.

 

🟠 슬개골 및 피부 관련 질환 기본 보장

기본적으로는 펫보험은 슬개골이나 피부와 같이 자주 발생하는 질환은 특약을 통해서 보장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메리츠 펫퍼민트 펫보험은 기본보장이 가능합니다.

 

 

 

🟠 3년 자동갱신으로 만 20세까지 보장

메리츠의 펫보험은 보험 가입 이후에도 만 20세까지 갱신이 가능합니다. 이 덕분에 노견이 되더라도 치료비 걱정을 줄일 수 있죠.

 

 

 

 

🟠 반려견 배상책임 보장

 

또한 다른 반려동물이나 사람에게 상해를 입힌 경우에 실제 손해금액을 특약으로 보장해줍니다.

 

 

 

✅ 메리츠 펫퍼민트 펫보험 가격은?

 

 

 

 

 

 

4.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펫보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펫보험은 필수보장만으로 강아지 보험 가격이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사진 한장만으로도 가입이 간편하며, 예기치 못한 사고로 발생할 수 있는 재물이나 타인손해도 배상책임특약으로 보장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강아지가 죽거나 잃어버리게 되는 경우에는 장례비용, 광고비용, 재분양비용 특약도 보장되는 펫보험입니다.

 

강아지 보험 가격 중에서도 필수적인 것들만 보장이 되므로 낮은 편에 속하는 강아지 보험 중에 하나이겠습니다.

 

 

 

✅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펫보험 가격은?

 

 

 

 

 

 

5. DB손해보험 아이러브 펫보험

 

DB손해보험 아이러브 펫보험은 보상비율을 70% 또는 50%로 선택할 수 있는 자율성이 있는 강아지 보험입니다.

또한 강아지 보험 필수 종목들이라고 할 수 있는 슬, 고관절 질환과 피부질환 그리고 구강질환 부분에서의 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필수보험을 꼭 들고 싶은 분들이 선택하시면 가성비가 좋은 강아지 보험 가격 선택지가 되겠습니다.

 

 

 

DB손해보험 아이러브 펫보험 가격 확인하기

 

 

 

 

 

 

 

4. 강아지 보험 비교 추천

 

 

강아지 보험 리스트 장단점
현대해상 하이펫

최대 연간 5백만원까지, 혜택배상책임 또한 부담, 전국 동물병원에 대한 치료비 보상가능

삼성화재 다이렉트 펫보험

입원비, 통원비, 약값, MRI, CT 비용이 보장,

강아지: 장염, 피부염, 슬개골 탈구, 골절, 외이염이 보장, 고양이: 복막염, 허피스 등이 보장

보험금을 청구하였을 때 3일 이내 지급률

메리츠 펫퍼민트 펫보험

슬개골 및 피부 관련 질환 기본 보장, 3년 자동갱신으로 만 20세까지 보장, 반려견 배상책임 보장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펫보험

사진 한장만으로도 가입, 재물이나 타인손해도 배상책임특약으로 보장, 장례비용, 광고비용, 재분양비용 특약도 보장

DB손해보험 아이러브 펫보험

보상비율을 70% 또는 50%로 선택할 수 있는 자율성, 슬, 고관절 질환과 피부질환 그리고 구강질환 부분에서의 보험이 적용

 

 

 

 

 

 

 

5. 강아지 보험 총정리

 

 

강아지보험 고양이 보험과 같은 펫보험은 아무래도 의료비 지출이 매번 갈 때마다 굉장히 부담이 심한 분들에게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보험비를 아껴서 적금을 모아둔 돈으로 의료비 충당을 하는 등의 자율적인 선택이 더 좋은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그런 여견이 부족하신 분들은 평균적인 강아지 보험 가격인 약 4만원 가량의 돈을 냄으로써 목돈이 필요할 수 있는 상황을 미리 준비해두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 보험 가격 비교 | 가성비 펫보험은? 추천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내 다른 블로그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