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건강검진 비용 시기는? | 건강검진 싸게 받는 법

 

 

 

 

강아지들은 사람과는 달리 아프면 오히려 내색을 안하려고 합니다. 일종의 본능이라고도 하는데요. 

하지만 이런 특성은 가정에서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에게는 큰 문제로 다가옵니다.

어디가 아픈지 수시로 체크하더라도 아이들의 모든 상태를 체크하기란 정말 쉽지 않죠. 그렇게 시간이 흘러서 반려견들의 아팠던 부위가 정말 심해졌을 때에야 병원에 가는 일도 종종 발생하곤 하는데요.

이 때문에 최근에는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이 비싸더라도 검진을 꾸준히 받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강아지 건강검진

 

 

물론 이 강아지 건강검진은 사람들의 건강검진과는 다르게 무료항목도 아예 없기 때문에 그 가격이 부담될 수 밖에 없죠.

그렇지만, 차후에 발생할 수 있는 큰 병을 미리 체크하고 조치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강아지들도 더 건강하게 지내고 의료비도 사전에 막을 수 있는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과 시기는 언제가 좋은지, 심장초음파, 엑스레이, 피검사 건강검진 비용은 얼마인지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들이 여러 이유로 급작스럽게 아픈 경우에 목돈이 나갈까 걱정되는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강아지 보험 가격은 ?

 

 

강아지보험 가격비교 바로가기

 

 

 

 

 

 

 

 

1. 강아지 건강검진 주기는 ?

 

 

강아지 건강검진은 얼마에 한번 해주면 좋을까요? 강아지 건강검진은 반려견의 초년기부터 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아이들이 나이가 들면서 여기저기 아프기 시작하는 나이부터 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받으면 되는데요.

미국 동물병원협회에서 이야기하는 기준으로는 강아지 나이가 7~8세 정도가 되는 중년기 부터는 강아지 종합검진을 받으시기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이 8세 이후의 반려견들은 건강검진을 6개월에 한번 주기, 일년에 총 두 번 정도는 받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강아지 건강검진 가격

 

 

 

6개월에 한번이라고 하면 그 시기가 사람 기준으로는 굉장히 짧은 편이기도 하고 비용적인 문제때문에 고민이 될 수 밖에 없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강아지의 수명을 비교해서 본다면 6개월에 한 번 정도의 꾸준한 강아지 건강검진은 오히려 반려견의 아픔이나 큰 의료비 가능성을 줄여주는 좋은 방법 중에 하나가 될 수 있겠습니다.

 

 

 

 

 

 

 

 

1.  1세 이하는 안받아도 되는지?

 

반려견이 8세 정도 이후부터는 건강검진을 필수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1세 이하의 아이들은 건강검진이 필요 없을까요?

 

네 그 나이 때에는 필요치는 않습니다. 물론 처음 반려견을 집으로 입양한 경우에 동물병원에서 다양한 건강검진을 하기 때문인데요.

해당 시점에 기본적인 신체검진과 함께 광견병주사, 켄넬코프 및 코로나 등의 주사들을 시행하기 때문입니다.

 

 

 

 

 

 

 

2.  1세 ~ 6세 사이의 반려견은?

 

성년기에 해당하는 1세에서 6세 사이의 반려견들은 8세 이상의 중년기에 접어든 반려견만큼 건강검진을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성년기에도 적어도 2년에서 3년에 한번 정도는 강아지 건강검진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강아지 건강검진을 시행하게 되면, 신체검사, 심장사상충 검사, 항체 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신장검사들을 대표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강아지 보험 가격은 ?

 

 

강아지보험 가격비교 바로가기

 

 

 

 

 

3.  7세 ~ 10세의 중년기

 

강아지 건강검진 시기

 

 

강아지들이 중년기에 접어들게 되면 다양한 질병으로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조심해야할 질환으로 심장질환, 신장질환, 당뇨병, 비뇨기관, 구강문제 등이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시기에는 겉보기에는 아이들이 괜찮아보이더라도 6개월에 한 번 정도 주기적인 강이지 건강검진을 통해서 아이들의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4.  11세 이상은?

 

11세 이상의 반려견들은 보통 노령견으로 구분됩니다. 

11세 이후부터는 반려견들의 몸 상태가 퇴행적인 변화가 일어나는 경우가 빈번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이러한 시기에는 다양하면서도 주기적인 강아지 건강검진이 필수적입니다.

물론 정밀한 건강검진은 아이들로 하여금 스트레스가 되기 때문에 필수적인 것들부터 차근히 시간을 들여서 건강검진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은?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의료보험이 적용되는 사람과는 달리 강아지들은 모든 의료비가 소비자부담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병원에서 검진을 받는 것 만으로도 몇 만원은 우습게 날라가는 것이 현실이기는 합니다.

또한 사람의 건강검진과는 다르게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이 병원마다 차이가 꽤나 날 수 밖에 없죠.

병원마다의 차이 뿐만 아니라 견종, 나이, 검사하려는 항목 등에 따라서도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대략적인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을 확인하시는 게 중요할텐데요.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은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초음파, 엑스레이, 심장사상충검사, 이 외의 추가적인 건강검진을 포함해서 약 20~70만원 정도로 굉장히 차이가 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더 정밀하게 검사하는 경우에는 100만원 이상도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무시못할 굉장히 비싼 금액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을 그나마 줄일 수 있을까요?

아래에서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 줄이는 팁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 줄이는 팁?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은 정말 그 지역마다 병원마다 검진하는 항목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인데요.

그래서 그나마 저렴한 병원을 찾는 것이 의료비 부담을 줄이면서도 아낀 돈으로 반려견 건강검진을 한번 더 받게 해줄 수 있는 현명한 선택이 됩니다.

그렇다면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을 어떻게하면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을까요?

 

 

 

 

 

1. 병원 최소 세 군데는 확인하기

 

 

강아지 검사 비용

 

 

앞서 설명드렸다싶어 강아지 검사 비용은 병원에 따라서도 그 비용이 천차만별입니다. 

따라서 그냥 근처에 있는 동물병원을 갔다가 그 병원이 유독 검진비용이 많이 들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최소 집 근처의 동물병원 세 곳 정도는 돌아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동물병원에 따라서 일반적인 항목에 포함되는 일반검사, 혈액검사, 전해질검사 이외에도 알러지와 같은 검사들도 추가로 진행해주기도 하기 때문에 그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해서 동물병원을 여러 곳 체크하기 어려우시다면 지역내에 있는 당근마켓이나 네이버카페 등을 이용해서 해당 지역 내에 어떤 동물병원이 그나마 저렴한 가격대로 강아지 건강검진을 진행해주는지 체크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2. 검진항목을 미리 확인해보기

 

동물병원에 가기 이전에는 검진항목을 보호자가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매일같이 아껴주는 보호자는 아이들의 변화를 빠르게 캐치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 때문에 최근 들어서 의심이 가는 항목들이 있다면 그런 항목들을 기억했다가 검진항목을 미리 확인하고 그 부분에 대해서 동물병원 의사분과 조율 후 진행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4. 항목별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은?

 

 

대략적인 항목별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동물병원에 따라 차이는 있겠으나 대략적인 항목별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보 정리 정보
엑스레이 5~6만원
기본 복부초음파 5~6만원
정밀 복부초음파 15~18만원
심장초음파 20~25만원
피검사 30만원

 

 

오늘은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반려견을 키울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바로 의료비이죠. 갑작스럽게 아픈 경우에는 아이들의 병원 진료만으로도 10만원은 그냥 나갈 수도 있고.

혹시나 수술 등을 진행해야할 때는 몇 백만원은 그냥 나갈 정도로 부담이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아이들의 몸 상태를 체크하고 그에 맞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 건강검진을 꾸준히 받음으로써 이러한 부분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겠네요.

오늘은 강아지 종합검진 비용과 시기는 언제가 좋은지, 심장초음파, 엑스레이, 피검사 건강검진 비용은 얼마인지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강아지 보험 가격 비교 | 가성비 펫보험은? 추천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