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 재대출 추가대출 조건 신청방법? 총정리

 

 

 

이미 햇살론 유스를 받으신 분들은 언제쯤 햇살론 유스 재대출을 받을 수 있나요?

 

햇살론 유스을 받으셨더라도 현실적으로 여의치 않아 재융자를 위해 햇살론 유스 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햇살론 유스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조건이 매우 좋은 편이어서 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대출이 가능할지 가장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이득인 상품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햇살론 유스 재대출 조건, 거절 사유, 기한 등 햇살론 유스 재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글에 햇살론 유스 재대출 꿀팁에 대해 잘 나와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햇살론 유스 재대출 꿀팁 총정리

 

 

 

 

 

 

 

 

 

 

 

 

1. 햇살론 유스 재대출 조건

 

 

 

 

 

 

햇살론 유스는 1인당 최대 1,2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한번에 1,200만원을 빌릴 수 없습니다.

햇살론 유스 재대출을 원하신다면 신청 전 여러 조건을 확인하시면 빠르게 가능성을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재대출

 

 

 

 

햇살론 유스를 재대출 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아직 1인당 1200만원의 대출한도가 다 채워지지 않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아직 빌릴 여유가 있다면 다른 조건이 충족되면 햇살론 유스이 다시 빌릴 수 있습니다.

 

또한 햇살론 유스를 재대출하기 위해서는 햇살론 유스 재대출 기간에 충족되어야 합니다.

우선 햇살론 유스는 빌리신 날로부터 6개월이 지나야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보다 정확하게는 햇살론 유스 재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은 대출금액을 50만원으로 나눈 월 만큼을 기다려야 재대출이 되는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일반 생활자금은 300만원을 받기 때문에 6개월이 지나야 햇살론 유스 재대출을 신청할 수가 있는 것이죠.

이 때문에 햇살론 유스 재대출이 6개월이 지나야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여기서 나오게 됩니다.

 

 

 

 

물론 일반자금(생활비)이 아닌 특수자금을 신청하고 싶은 사람은 기한이 지나지 않아도 1개월 후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특정용도에는 의료비, 주거비, 학업 및 취업 준비금이 포함됩니다.

 

일반생활비는 연간 600만원 한도, 특정용도 연간 최대 900만원 한도인데요.

 

특히 1회 최대 900만원, 연간 최대 900만원이 특정용도로, 이 용도로 승인되려면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학업 및 취업준비금 : 학업 또는 취업 관련 영수증 등 증빙서류 필요
의료비 : 의료비 영수증
주거비 : 주택임대차계약서, 각종 부동산등기부등본, 보증금영수증 등

 

 

 

 

 

위 조건을 충족하시면 햇살론 유스 재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재대출을 원하시면 햇살론 유스를 빌린 은행을 방문하셔서 추가대출을 받으시면 됩니다.

 

 

 

 

 

 

 

 

 

2. 햇살론 유스 재대출 거절 요건

 

 

 

 

 

 

 

 

햇살론 유스 재대출은 보통은 문제없이 추가대출 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햇살론 유스 재대출이 거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햇살론 유스 재대출을 하기 어려운 이유는 대부분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신용카드 발급 이력이 있는 경우
연체 이력이 있는 경우
급여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따라서 햇살론 유스 재대출 하기 이전에 이러한 조건에 본인이 해당되신다면 추가대출은 거의 가능성이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햇살론 유스 추가대출

 

 

 

 

햇살론 유스 대출 이후에도 상환상태가 양호하고 이자문제가 없다면 햇살론 유스 재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햇살론 유스는 타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았거나 신용등급 하락요인이 있는 경우 재융자 가능성이 낮다.

 

 

 

 

 

특히 자주 묻는 질문으로 작년에 200만원 정도를 햇살론 유스로 빌리고 올해 300만원을 빌린상태에서 6개월이 지났다면 다시 300만원 햇살론 유스 재대출이 가능한지 인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가능합니다.

물론 현재의 이자지급은 꾸준하게 갚아야 하고 연체되어서는 안 됩니다.

 

 

또한 햇살론 유스 재대출을 하는 데에는 휴대폰 요금 연체상환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 자주 묻는 질문으로 햇살론 유스를 재대출하려는데 건강보험 피보험자임을 증명하라는 요청을 받아서 어떻게 증빙해야하는지 묻는 질문도 굉장히 자주 묻게되는데요.

 

실업자로 보고하는 경우에도 건강 보험 종사자임을 증명하기 위해 건강 보험 자격 증명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해당 확인으로 실제 고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햇살론 유스 재대출인지 추가대출인지 

 

 

 

 

 

 

 

사실 햇살론 유스 재대출은 추가대출이 맞습니다.

그 이유는 햇살청년은 일생에 한 번만 신청할 수 있는 정부 지원 대출 상품이기 때문이기 재대출은 불가능하고 한도 내에서 추가대출이 가능한 것인데요.

 

 

 

 

 

 

오늘은 햇살론 유스 재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햇살론 유스 재대출은 복잡해보이지만 막상하면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쉽게 보면 중요한 부분은 한도 내에서 추가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이겠습니다.

 

감사해요

 

 

 

 

 

 

 

 

 

 

 

같이 보면 좋은 글


 

자동차보험 싼곳 어디가 좋을까? 추천 순위 총정리

용달이사 비용 총정리! 원룸 투룸 투베이 | 저렴하게 용달이사 예약하는 법 ?

65세 이상 혜택 어떤 것들이 있을까? 2023년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