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 추천 금리 비교 순위 2022.9.22 기준

 

올해 들어서 예상치를 넘어서서 금리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금리가 오르자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관심을 받지 못하던 파킹통장 또한 함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작년에는 조건없이도 연 2% 금리가 지급되는 파킹통장이 나오더나 최근에는 연 3%금리가 가능한 파킹통장 상품들이 나오면서 그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금리가 상승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주식, 코인 등의 자산의 기대수익률보다 예금이나 파킹통장 등의 기대수익률이 올라가기 때문에, 주식이나 코인 등의 열풍이 파킹통장 등으로 몰리고 있는 것인데요.

 

하지만 막상 파킹통장을 들려고 알아보면 파킹통장 상품도 워낙 다양하고 상품마다 최대금리 받을 수 있는 조건들이 상이하고 예치 상한 등의 조건들도 있기에 잘 골라서 나에게 맞는 파킹통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킹통장이란 구체적으로 무엇이고 파킹통장 금리 비교 및 파킹통장 추천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파킹통장이란 ?

 

파킹통장이란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주차의 파킹을 붙인 단어입니다. 주차장에 잠시 차를 세워둔 것처럼 목돈을 잠시 통장에 맡기는 형태의 예금을 파킹통장이라고 하는데요.

이 파킹통장이 최근부터 주목을 끄는 이유는 최근 들어서 주식이나 코인의 투자시장이 좋지 못한 상황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금리 상승 등의 이유로 금리가 높아져서 기대수익률이 올라간 파킹통장과 같은 예금상품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파킹통장은 이전에도 저축은행에서 주로 볼 수 있던 상품이었습니다. 다만 그 조건이 까다로웠으며 당시에는 금리 자체가 낮은 편에 속했기 때문에 파킹통장의 인기가 많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파킹통장의 조건이 거의 없이 상품가입이 가능해지는 경우가 많아지고, 파킹통장 금리 또한 조건이 좋아지면서 파킹통장을 가입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인데요.

 

 

물론 이 파킹통장은 자유입출금식이라고 해서 짧은 기간만 맡긴다고 해서 만족할만한 이자를 받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보통은 한달 또는 분기 기준으로 주기 때문에 그 기간을 잘 살펴서 잠시 투자할 대상을 찾지 못한 분들이 잠시 ‘파킹’해두면 좋은 통장인 것이죠.

 

그렇다면 어떤 파킹통장이 가장 금리, 조건이 좋을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 파킹통장 추천 금리 비교 순위

파킹통장의 상품은 다양한 1,2금융권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은행의 파킹통장마다 금리와 이자지급 시기, 조건 등이 상이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잘 맞는 가장 이득인 파킹통장을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래에서 파킹통장 금리 비교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OK저축은행 파킹통장

 

 

1. OK저축은행 OK 읏통장

 

 

OK저축은행 파킹통장인 OK 읏통장은 금리가 굉장히 높은 파킹통장중에 하나입니다.

최대 연 3.2% 금리를 제공해주는데요.

1000만원 이하에 대해서는 최대 연 3.2% 세전기준으로 제공되며 1000만원을 초과한 분에 대해서는 최대 연 1.0% 금리가 적용됩니다.

OK저축은행 파킹통장 가입방법은 앱 비대면 개설 또는 영업점방문을 하면 됩니다.

 

 

 

 

연 3.2% 파킹통장 신청 어디서?

 

 

 

OK저축은행 파킹통장 신청 바로가기

 

 

파킹통장 단점

 

 

OK저축은행 파킹통장을 가입하시려는 분이라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사항을 놓쳐서는 안됩니다.

시중은행 오픈뱅킹 계좌를 등록하게 되면 0.2%를 추가로 금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참고하세요.

 

OK저축은행 파킹통장은 가입금액 제한이 없으며 가입기간도 제한이 없습니다.

이자지급시기는 매 월 셋째 주 토요일 다음 날인데요.

 

문제는 현재 OK읏통장은 신규판매가 중단된 파킹통장입니다. 대신해서 OK저축은행은 파킹통장과 비슷하지만 조건이 좋은 다른 예금을 출시하였는데요. 아래에서 확인하겠습니다.

 

 

 

 

 

Ok저축은행 OK 읏통장 정보
OK 읏통장 금리  1000만원 이하 최대 연 3.2% 세전기준

1000만원 초과분 : 최대 연 1.0% 금리

OK 읏통장 가입방법 앱 비대면개설, 영업점 방문
OK 읏통장 우대금리 조건 시중은행 오픈뱅킹 계좌 등록 시 0.2% 추가
OK 읏통장 가입금액 제한 없음
OK 읏통장 가입기간 제한없음
OK 읏통장 이자지급시기  매 월 셋째 주 토요일 다음 날

 

 

 

 

 

2. OK저축은행 OK세컨드 통장 

OK저축은행의 파킹통장인 OK읏통장 가입이 안되시는 분들은 OK세컨드 통장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OK저축은행의 세컨드통장은 1천만원까지 최대 연 3.3%의 OK읏통장보다도 높은 금리 조건으로 예금이 가능한데요.

 

 

 

 

✅ OK세컨드통장 가입 신청 어디서?

 

 

 

OK저축은행 세컨드통장 신청 바로가기

 

 

 

 

OK세컨드통장은 가입금액 제한이 없으며, 가입대상도 신분증확인만 되면 개인사업자도 개설이 가능합니다.

1천만원 이하의 분에 대해서는 기본금리가 연3.0%이며 1천만원 초과분은 0.7%가 적용됩니다.

 

 

OK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물론 우대금리사항이 해당 OK저축은행 파킹통장에서도 적용됩니다.

OK세컨드통장을 시중은행 또는 증권사 앱에서 진행하는 오픈뱅킹에 등록을 하시면 연 0.3%p가 들어가기 떄문에, 총 연 3.3%까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 OK세컨드통장 정보
OK세컨드통장 금리 

1천만 이하분 3.0%(세전), 1천만 초과분 0.7%(세전)

OK세컨드통장 가입기간 제한없음
OK세컨드통장 가입금액 제한없음
OK세컨드통장 이자지급시기 

셋째 토요일 다음날

OK세컨드통장 가입방법 영업점 방문, 어플 이용
OK세컨드통장 우대금리 조건 시중은행, 증권사 앱 오픈뱅킹에 등록 시, 0.3%p 적용

 

 

 

 

 

 

 

 

 

 

2.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직장인사랑 보통예금!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에는 WECOME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이 있습니다.

해당 파킹통장은 최대 3.0% 금리로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하며 500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최대 2.0%까지 우대금리 적용이 가능한 파킹통장인데요.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의 가입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신분증과 본인명의 휴대폰이 있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별로 1계좌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3.0% 조건확인하기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조건 확인하기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은 기본금리가 1.5%에서 시작합니다. 다만 우대금리조건이 쉽기 때문에 최대 3.0% 이자를 받기에는 어렵지는 않습니다.

 

 

 파킹통장 순위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으로는 총 세 가지를 해야하는데요.

  1. 100만원 이상의 급여, 상여금 등의 급여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0.5% 우대금리
  2. 당월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을 통해서 CMS나 보험료, 통신비, 전기세 등의 지로를 자동납부하는 경우 1건 이상 시 0.5% 추가우대금리
  3. 당월 개인정보 수집이용, 멤버십 가입 이용 동의시 0.5% 추가 우대금리

가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의 우대금리 조건입니다.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은 원래 직장인만 가입이 가능했지만 최근 들어서는 그 가입조건이 굉장히 간단해졌습니다.

따라서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개인사업자이더라도 충분히 가입이 가능한 파킹통장입니다.

 

 

파킹통장 조건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이자지급 방법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의 직전 영업일에 결산 이후에 익일 지급됩니다.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의 가입방법은 영업점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서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제한 없습니다.

특히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중도해지할 경우에는 이율이 따로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은 최대 3.0%를 최대 5000만원까지 적용시킬 수 있기 때문에 투자처가 정해지지 않은 목돈을 잠시나마 고금리로 예치하고 싶은 분들이 이용하시면 가장 적절한 선택지가 되겠습니다.

 

 

 

 

웰컴 직장인사랑 보통예금 정보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최대 3.0%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이자지급방법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의 직전 영업일에 결산 후 익일 지급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납입금액제한 납입금액 제한 없음 ( 단 최대 3.0%는 5000만원까지 가능)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중도해지시 중도해지시에 따로 이율 발생치 않음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유의사항 판매원칙 위반하여 금융상품 계약시 해당 계약 해지 가능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가입기간 가입기간 제한 없음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가입방법 영업점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

 

 

 

 

 

 

 

 

3.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연 3.2%

 

 

파킹통장 금리 비교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가입 바로가기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은 현재 나와있는 파킹통장 중에서 가장 조건이 좋은 축에 속하는 파킹통장 추천 상품입니다.

연 3.2% 이자를 주면서도 최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최대 예치금은 5000만원이며, 5000만원의 초과분은 연 1.0%로 적용되는데요.

저축은행의 위험부담이 있다면 금리는 높지만 1금융권인 시중은행에 비해서 원금손실에 대한 부담이 있다는 점인데요.

이런 부분을 금융법에서는 예금자보호법으로 최대 5000만원까지 보호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페퍼저축은행에서 5000만원을 넣는것 까지는 보호를 받기 때문에 안전성이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최대 5000만원을 자유입출금식으로 3.2%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은 굉장히 매력적이죠. 이 덕분에 파킹통장 순위로도 높게 꼽히는 이유입니다.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특히 앞서 살펴보았던 OK저축은행 파킹통장이나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과 비교해도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이 조건이 가장 좋습니다.

 

 

페퍼저축은행의 페퍼스 파킹통장 조건을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페퍼스저축은행 파킹통장 가입조건 : 만 19세 이상의 신분증과 본인명의 휴대폰만 있다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 물론 최근 영업일 기준으로 20일 내로 통장을 만든 이력이 있다면 한달 이후에 계좌개설이 가능하므로 불가합니다.)
  • 페퍼스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조건 : 5000만원까지 최대 3.2% 금리 적용 가능, 500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0% 적용
  •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세금우대 : 없음

 

이 외에도 페퍼스저축은행 파킹통장의 이자지급 시기는 매 분기마다 마지막 월의 세번째 토요일 기준으로 하여 해당 이자를 다음 날 원금과 가산하여 지급하게 됩니다.

가입자체는 굉장히 간편합니다.

모바일뱅크 페퍼루라는 페퍼스저축은행의 앱을 사용하면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페퍼스저축은행 파킹통장에는 페퍼룰루 파킹통장이라는 다른 파킹통장도 있지만 페퍼스 파킹통장 금리 비교를 하면 굳이 가입할 필요 없는 조건이기 때문에 선택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정보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가입대상 개인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가입기간 제한없음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가입금액 제한 없음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가입한도 제한 없음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세금우대 비과세 종합저축 가입불가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적용금리
매일영업점 및 홈페이지에 고시된 이율을 적용 ( 변동금리 )
금액 구간별 차등이율 적용 : 5,000만원 이하 연 3.2%, 5,000만원 초과 연 1.0%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이자지급시기 매 분기 마지막월(3,6,9,12월)의 세번째 토요일까지 계산된 이자를 다음 날에 원금 가산

 

 

 

 

 

 

 

 

4. 토스 파킹통장 

 

토스 파킹통장은 파킹통장을 만들고는 싶지만 저축은행 상품을 고르기에는 불안감이 있는 분들이 사용하면 좋은 1금융권 파킹통장입니다.

1금융권의 파킹통장중에서는 대표적으로 인터넷은행의 파킹통장이 인기가 많습니다.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파킹통장이 조건이 좋은 편으로 속하는데요.

 

물론 해당 1금융권 파킹통장은 저축은행의 그것들보다는 조건이 좋지는 않습니다. 다만 안정성이 훨씬 높기도 하며 입출금식으로 이미 인터넷은행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토스 파킹통장과 같은 최대 1억 예치금 기준으로 연 2% 금리를 주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토스 파킹통장 연 2% 최대 1억 신청?

 

 

 

토스 파킹통장 신청 바로가기

 

 

 

 

1. 토스 파킹통장 조건

 

토스 파킹통장은 가입조건 없이 최대 1억까지는 연 2% 금리가 적용되는 파킹통장 추천 상품입니다. 1억을 넘는 초과분에 대해서는 연 0.1% 금리가 적용되지만 사실상 비상금이나 생활비통장으로 사용하려는 분들은 최대 1억까지의 조건은 굉장히 널널한 편인데요.

특히 토스뱅크 파킹통장은 작년 10월에 나온 이후로 현재까지 약 300만 명이 넘게 가입한 만큼 파킹통장의 인기몰이를 시작한 상품으로 유명합니다.

 

 

파킹통장 비교

 

 

토스 파킹통장은 저축금액 제한이 없고 계약기간도 따로 제한이 있지는 않습니다. 입출금이 자유롭지만 금리는 적금 수준의 금리를 적용해주는 통장인데요.

 

 

 

 

2. 토스 파킹통장 장단점?

 

토스 파킹통장의 장단점으로는 우선 토스 파킹통장은 연 2.0%이라는 금리가 최대 1억까지 예치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목돈이 큰 분들은 해당 파킹통장을 이용하는 것이 조건이 좋습니다.

토스 파킹통장은 다양한 입금, 출금, 송금의 수수료도 아예 면제가 되는데요.

당행과 타행 이체 수수료 면제,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뿐만 아니라 모든 은행이나 편의점에서 출금이나 송금 시 붙는 약 1000원이 넘는 수수료도 아예 면제가 됩니다.

 

토스 파킹통장의 단점이라면 안전성과 예치금 수준이 굉장히 높다는 장점에 비해서, 사실상 연 2.0%의 금리가 그리 매력적이지는 않다는 점이 있죠.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금리 연 2.25% 또는 케이뱅크 예금 연 2.4%와 비교한다면 사실 토스뱅크 파킹통장은 구미가 그렇게 당기는 파킹통장은 아닙니다.

따라서 예치금 수준이 적은 분들은 다른 인터넷은행의 파킹통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 이득을 볼 수 있겠네요.

 

 

 

 

 

3. 토스 파킹통장 이외의 정보?

 

토스 파킹통장의 이자지급방법은 매월 세번 째 금요일에 결산을 한 다음 토요일에 이자 지급이 됩니다.

이자계산은 이자지급일부터 다음 이자지급일 전일까지 계산해서 이자를 다음에 입금하게 되는데요. 추가적으로 양도, 담보제공 불가, 명의변경이 불가하며, 비과세종합저축 또한 불가합니다.

 

 

 

 

토스 파킹통장 정리 정보
토스 파킹통장 이자 1억원 이하 : 연 2% 세전기준

1억원 초과 : 연 0.1% 세전기준

토스 파킹통장 금액 한도 제한 없음
토스 파킹통장 장점 모든 이체 수수료 면제, 모든 ATM 입금, 출금 수수료 면제
토스 파킹통장 가입대상 만 17세 이상의 실명인증 가능한 자
토스 파킹통장 이자지급방식 매월 세 번째 금요일 마다 이전 결산해서 다음날 지급
토스 파킹통장 예금자보호 가능

 

 

 

 

 

 

 

 

 

5. 케이뱅크 파킹통장

케이뱅크 파킹통장 플러스박스는 연 2.3%에 최대 3억 예치금이 가능한 넉넉한 조건의 파킹통장입니다.

저축은행과 비교한다면 금리가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인터넷은행 1금융권 파킹통장이라는 점과 최대 3억까지 예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비상금이나 투자금을 잠시 예치해둘 계좌가 필요하신 분들이 사용하면 좋은 파킹통장입니다.

 

 

파킹통장 예금 차이

 

 

 

케이뱅크 파킹통장 플러스박스는 가입대상 조건이 당사의 계좌를 가지고 있는개인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플러스박스의 가입기간은 제한 없으며, 이자계산방법은 최종 잔액에 대해서 약정금리 적용후 일별로 이자를 합산해서 이자를 계산하게 됩니다. 이자결산 지급일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진행됩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플러스박스 단점을 확인해보자면, 연결계좌를 통한 입출금만 가능하며, 그 외의 공과금 결제나 급여이체와 같은 결제성 계좌이체는 불가하며 현금 출금계좌로도 이용이 어렵습니다. 

금리조건이나 예치금 한도도 높은 편이지만 여러가지 활용성이 높은 파킹통장은 아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 단점이 있겠습니다.

 

 

파킹통장이란

 

 

케이뱅크 파킹통장 플러스박스는 예금자보호 최고 5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자동이체 설정이 가능한 점이 있습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플러스박스는 특히 기분통장을 선택하게 되면 저금을 할 때마다 감정이모티콘부터 메시지 등이 저금금액과 함께 저장되기 때문에 통장을 일기 메모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은 감성적인 부분도 충족이 되는 파킹통장 추천 상품입니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정보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가입대상 케이뱅크 입출금통장 보유한 실명의 개인, 1인 최대 10계좌 가능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예금종류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형태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가입금액 보유한 플러스박스 계좌 잔액을 모두 합산해서 최대 3억원까지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가입기간 제한 없음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거래 방법 연결계좌를 통한 입출금 가능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금리 연 2.3%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이자결산지급일 매월 넷째주 토요일

 

 

 

 

 

 

 

6. 카카오뱅크 파킹통장 세이프박스 ?

 

 

카카오뱅크 파킹통장으로 유명한 세이프박스는 현재 연 2.2% 금리를 제공하도록 올렸는데요. 

이는 인터넷은행인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파킹통장 비교 상품 중에 가장 금리가 높은 상황입니다.

 

파킹통장 추천

 

 

특히 카카오뱅크 파킹통장이 인기가 높은 이유는 한도가 1억까지 연 2.2%가 적용된다는 점인데요.

세이프박스는 여윳돈을 자유롭게 나눠둘 수 있다는 점과 더불어서 계좌가 필요치 않다는 점에서 사용성이 굉장히 높은 파킹통장 순위가 높게 잡히는 요소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하나의 입출금통장에 하나의 세이프박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카뱅의 계좌가 여러개라면 세이프박스 또한 여러개를 만들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는 파킹통장 추천 상품이죠.

 

파킹통장

 

 

1억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연 0.1% 금리가 적용된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파킹통장 예금 차이

 

 

그러면 파킹통장과 일반 예금통장과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대강 봤을 때는 거의 비슷한 상품들인데요.

파킹통장과 예금통장과는 금리의 차이가 가장 큽니다.

돈을 자유롭게 입금 출금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파킹통장 예금은 같지만, 금리면에서 현격한 차이가 나죠.

예금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는 0.x%의 금리를 주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파킹통장은 최대2~3%까지도 주는 상품이기 때문에 굉장히 매력적이죠.

 

물론 저축은행 등에서 주로 만들어내는 상품인만큼 그 안전성이 1금융권에서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금융보호를 받을 수 있는 수준에서 예금을 파킹해두는 것이 적절한 방법이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 시기는? | 건강검진 싸게 받는 법

강아지 보험 가격 비교 | 가성비 펫보험은? 추천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