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 승계 지원금 단점 장점 3가지 총정리

 

 

 

반도체와 부품공급 이슈로 인해서 신차 출시가 늦어지고 금리가 오르면서 장기렌트 승계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금리상승이 커지면서 최근 장기렌트 조건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장기렌트의 높은 월 납입금으로 인해 1~2년 전이나 그 이전에 체결한 장기렌트계약을 승계받아 저렴한 가격에 장기렌트를 연장하고자 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렌트 승계에는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어느 쪽을 택할 것이 장기적으로 자신에게 이익이 될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장기렌트승계의 장단점, 조건, 방법, 장기렌트 사이트 추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기렌트 승계 필수 꿀팁은 ?

 

 

 

장기렌트 승계 꿀팁 총정리

 

 

 

 

 

 

 

 

1. 장기렌트 승계지원금은 얼마인가요?

 

 

 

 

장기렌트를 인수해 얻을 수 있는 초기 지원금도 큰 메리트 중에 하나입이다. 장기 렌트차 승계의 경우 보통 보조금을 받게 됩니다.

매도인 입장에서는 큰 위약금을 지불하는 것보다 적은 초기보조금을 지불하여 장기렌트차 계약을 넘기는 게 유리합니다.

 

이 장기렌트 승계 지원금으로는  3개월 렌트비라던가, 보증금 지원 등 조건이 있으니 매도자와 협의하는 것이 좋겠는데요.

 

 

 

장기렌트 승계

 

 

 

  

다만, 장기렌트 승계의 경우에는 당연히 승계인의 신용상태를 판단하여 검토 후 장기렌트승계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장기렌트를 가져오려는 본인의 신용이 좋지 않을 경우 장기렌트를 가져오는 것 자체가 문제가 됩니다. 장기렌트 승계 후 월비용을 제대로 납부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죠. 

 

 

 

 

 

 

 

 

2. 장기렌트 승계 인수방법

 

 

 

 

 

 

 

장기렌트차 승계 방법은 간단합니다.

  • 장기렌트 승계 차량 확인
  • 상호 연결 및 차량 검증
  • 장기렌트업체 중개심사
  • 계약서 서명하고 승계 수수료를 지불
  • 승계 계약 완료

 

 

 

특히 장기렌트를 인수할 때 중요하게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인수 또는 반환 선택 시 결정해야할 차이라던가 차량의 사고이력 수리이력을 본다던가 하는 것들을 꼭 놓치지 말고 파악하셔야합니다.

 

 

 

 

 

 

 

 

3. 장기렌트 승계 단점은 무엇인가요?

 

 

 

 

 

 

  

장기렌트 승계의 대표적인 단점은 승계받을 수 있는 상태 좋은 상품을 찾기 어렵고, 차량 상태 판단 및 계약 이전 절차에 문제가 있다는 점입니다.

 

  

 

 

장기렌트 승계 단점

 

 

 

 

 1. 차량상태 및 계약상태 확인 리스크

 

 

 

장기렌트를 받으려면 최소 1~2년 이상 이용했던 중고차량을 먼저 받아야 하기 때문에 차량 관리 상태와 큰 문제가 없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장기 리스 승계는 원하는 모델과 색상 옵션에 완벽하게 맞는 차량을 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 분야에서 큰 단점으로 꼽히기 마련입니다. 

또한 마음에 드는 장기렌트 승계 매물을 찾더라도 차량의 상태는 물론 계약자체가 성립가능한지를 파악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좋은 상태의 승계 재산을 찾기 어려움

 

 

 

장기렌트 승계에 성공하려면 먼저 장기렌트를 받아들일 수 있는 물건을 찾아야 합니다.

여하튼 양도할 물건은 중고차나 신차 사는 것보다 시간이 더 걸리고 좋은 승계물품을 고르는 기준도 어느 정도 익혀서 혜택을 받고 가져가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습니다.

이런 고민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장기 렌트차 계약을 직접 하시는 게 좋은 선택이죠.

 

 

 

 

 

 

 

 

4. 장기 렌트차 승계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장기렌트 승계의 조건은 종전 계약에서 본인이 정한 방법에 따라 승계되기 때문에 승계받으려는 사람이 원하는 조건이 무엇이든 상관없이 원래의 계약 조건을 따르게 됩니다.

물론 장기렌트 인수 조건이 기존 조건보다 좋지 않을 경우 월 납입 비용이 소폭 상승하는 조건으로 계약을 승계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5. 장기렌트 승계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장기렌트 승계는 장기렌트차계약을 체결한 자가 계약을 유지할 수 없을 경우 계약을 해지하지 않고 계약조건에 따라 차량과 계약을 타인에게 양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장기렌트를 인수할 경우 평균적으로 장기렌트를 새로 계약하는 것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기렌트승계 장점은 렌트기간을 단축하고 승계권을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장기 렌트는 일반적으로 매우 짧더라도 약 3년, 일반적으로 5년 이상입니다. 사실 계약 차량을 기간 동안 아무 문제 없이 끝까지 사용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이런 점에서 장기렌트 승계의 장점은 계약기간의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죠.

 

 

 

또한 장기렌트 승계를 받으면 승계를 하려는 기존 계약자로부터 보조금 형태로 보조금을 받게 됩니다.

물론 이는 기존 계약자가 설정한 장기 렌트 설정을 그대로 이어받아야 하기 때문에 불리하지만 이를 보완하기 위한 선택지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할부나 리스보다 총 비용이 저렴한 장기 렌탈 갱신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자동차보험 싼곳 어디가 좋을까? 추천 순위 총정리

용달이사 비용 총정리! 원룸 투룸 투베이 | 저렴하게 용달이사 예약하는 법 ?

65세 이상 혜택 어떤 것들이 있을까? 2023년 총정리

햇살론 유스 재대출 추가대출 조건 신청방법?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