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저렴한 이유는? 의심이 간다면 확인!

최근 들어서는 알뜰폰에 관심을 가지고 알뜰폰을 사용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의 통신사에 비해서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약정 등의 조건이 없어서 주목이 쏠리고 있는데요

특히 21년 기점으로는 알뜰폰 요금제 가입자가 무료 1000만 명을 기록하면서 알뜰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늘어났습니다. 물가가 많이 오른 요즘에 조금이라도 소비를 줄이는 건 특히 도움이 될텐데요.

 

하지만 알뜰폰, 그 이름도 뭔가 느낌이 꺼림직하고 실제로 사기가 아닌지, 사용해도 별 문제가 없는지 궁금하기 마련입니다.

아무래도 알뜰폰이 저렴한 이유가 무엇인지 부터가 궁금해지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싸게 구매 어떻게?

 

 

 

핸드폰 싸게 사는 법 10가지 확인!

 

 

 

 

 

 

1. 알뜰폰 저렴한 이유가 뭘까?

 

 

 

 

 

알뜰폰이 저렴한 이유는 도대체 무엇 때문일까요?

 

알뜰폰 저렴

 

 

알뜰폰은 원래 그 이름이 가상이동 통신망 사업자입니다. 영어로는 MVNO( 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의 약칭인데요. 이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통산 3사에 비해서 최소  30%에서 50%까지도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많은 분들이 매달 나가는 핸드폰요금을 아끼고자 알뜰폰을 구매하는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알뜰폰 요금제가 다른 대형통신망 업체에 비해서 유독 저렴한 이유는 알뜰폰 사업자들이 직접적으로 통신망을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알뜰폰사업자들은 통신망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대형통신망의 통신망을 빌려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부분에서 통신시설을 직접 관리하지 않고 빌려 사용하고 있기에 소비자들에게도 저렴한 요금을 제공해줄 수 있는 것입니다.

 

알뜰폰 사업자들은 특히 통신 3사에 망을 빌려서 그 대가로 임대료 형식으로 돈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알뜰폰을 사용하려고 고민하는 분들이 가장 걱정하는 문제인 알뜰폰의 통화 품질이 낮다거나 알뜰폰을 사용하면 기존의 대형 3사 통신망을 사용할 때에 비해서 데이터 속도가 느리다거나 하는 걱정이 필요가 없는 것임을 알 수 있겠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알뜰폰이 기존에 사용하던 대형통신망에 비해서 무조건 장점만 있냐고 한다면 그건 또 아닙니다.

아무래도 알뜰폰에서는 받지 못하는 대형통신망의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는 점 때문에 알뜰폰을 꺼려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알뜰폰

 

특히 이 대형통신망의 멤버십혜택은 꽤나 장점이 많기도 하고 일반통신사의 위약금 부분도 무시할 수 없는 점이 있죠.

이 외에도 알뜰폰을 하기 위해서는 오프라인 매장이 적은 편이어서 직접 유심칩을 사서 셀프개통하거나 온라인으로 직접 신청을 통해서 (물론 온라인 부분에서는 전화를 통한 상담이 가능) 해야한다는 점이 알뜰폰을 사용하기가 어렵게 만드는 구조 중에 하나이지 않을까 합니다.

또 다른 알뜰폰의 단점으로는 규모가 워낙 적어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직접적인 전화로 해결하기가 참 어렵다는 점입니다.

고객센터가 잘 유지되는 경우가 적어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즉각적인 연락을 받기가 어렵다는 점이 알뜰폰을 사용하기 꺼리는 점으로 손꼽히기도 하죠.

 

 

 

 

 

 

2. 알뜰폰 장점은?

그럼 알뜰폰 장점은 또 저렴하다는 것 이 외에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알뜰폰을 사용하게되면 최근에는 알뜰폰 사업자가 수십개로 늘어나면서 그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더 좋은 합리적인 요금으로 제공해주기 위한 경쟁인데요.

이러한 가격적인 메리트 이외에도 알뜰폰은 약정이 없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손꼽힙니다.

정이 없기 때문에 원하는 요금제로 쉽게 바꿀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알뜰폰 저렴한 이유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알뜰폰을 구매해서 휴대폰 요금 낭비를 줄일 수 있기를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파킹통장 추천 금리 비교 순위 2022.9.22 기준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 시기는? | 건강검진 싸게 받는 법

강아지 보험 가격 비교 | 가성비 펫보험은? 추천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