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폰이란? 개통비용 단점 가격 | 알뜰폰과 차이는?

 

 

 

 

최근 들어서는 선불폰을 개통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알뜰폰부터 선불폰까지 요즘에는 다양한 휴대폰 시스템들이 있는데요.

특히 선불폰은 장점이 많아서 많은 분들께서 사용하고 싶어 하는 그런 메리트가 있는 장점이 있죠.

그래서 오늘은 선불폰이란 무엇이고 선불폰 장점과 단점 그리고 개통 비용 가격까지 알아보며 선불폰과 알뜰폰의 차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알뜰폰 저렴한 이유는? 의심이 간다면 확인!

 

 

 

 

1. 선불폰이란 ?

 

선불폰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돈을 선불로 지불을 한 다음에 그에 대한 통화나 문자 데이터 같은 사용 금액에 따라서 미리 지급한 선불 금액에서 차감이 되는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선불로 이미 돈을 낸 상황이기 때문에 특별하게 그 선불로 낸 금액 이상으로 돈이 나갈까 봐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며 특히나 이 선불폰은 신용이 좋지 않아도 개통이 가능한 점 덕분에 신용이 좋지 않아서 핸드폰을 써야 하지만 일반적인 핸드폰을 개통해서 사용하기 어려운 분들께서 주로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  모바일 무직자대출 24시간 즉시 (6, 7, 8등급) 가능한 곳 2022년 정리

선불폰 개통비용

 

 

 

특히 기존에는 통신사별로 선불폰이 1개까지만 개통이 되었지만 2015년 이후부터는 그 선불폰 개통이 제약 없이 가능해졌는데요.

 

그 개통의 가격도 굉장히 저렴하며 lte나 5g 같은 선택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쓰던 번호를 지속적으로 선불폰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선불폰은 주로

  • 신용이 낮은 분들
  • 통신비가 연체가 오랫동안 지속된 분들
  • 핸드폰 사용이 적은 어르신 분들
  • 핸드폰 사용의 통제를 하고 싶은 부모님들 외국인 분들

 

그런 분들께서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방식 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아직까지 선불폰은 우리나라에서는 좋지 않은 이미지로 사용되고 있죠. 아무래도 통신비를 내지 않은 분들이라든가 신용이 안 좋아서 어떻게든 핸드폰을 사용해야 되는 분들께서 사용하시는 그런 부분은 있지만 최근에 들어서는 이 선불폰 자체가 가격 자체가 저렴해지고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덕분에 일반인분들도 사용하는 핸드폰 종류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2. 선불폰 장점은 ?

 

 

 

그렇다면 선불폰의 장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가입 해지가 간편

 

 

 

 

통장압류 해지방법 3가지 해지 비용 기간은? | 개인회생 파산 185만원 이하

선불폰 단점

 

 

선불폰은 가입하는 데 굉장히 간편합니다.

원하시는 매장에 가셔서 개통을 하시면 되는데요.

이 개통 시간이 굉장히 짧아서 5분에서 10분 정도면 가능하며 최소 이용 기간 이후에는 요금 충전을 하지만 않더라도 알아서 해지가 되기 때문에 이용성이 높은 편이죠.

 

 

 

 

 

2. 가입 조건이 거의 없는 점

 

 

선불폰은 특히 외국인부터 신용불량자, 장기통신체납을 하신 분들, 개통을 여러 개를 하고 싶은 분들께서 사용하시면 좋은 방식의 선불폰입니다.

 

 

 

 

 

3. 본인 인증이 가능하다는 점

 

 

 

선불폰이 자주 사용되는 이유 중에 하나도 일반 핸드폰처럼 본인 인증이 다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선택하는 핸드폰 통신 개통의 방식 중에 하나로 꼽힙니다.

 

 

 

 

 

4. 업무용으로 다수의 회원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

 

 

 

 

핸드폰을 다량으로 사용해야 되는 업무를 가진 분들의 경우에는 일일이 후불제로 핸드폰 번호를 다 만들어내기는 참 부담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그런 분들에게 이런 선불폰이 큰 장점이 됩니다.

그렇다면 선불폰에는 단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선불폰 단점은 ?

 

 

 

1. 일반 요금보다 비싸다는 점

 

 

선불폰은 아무래도 선불 요금제로 단기적으로 사용하는 요금제다 보니까 다른 일반적인 요금제에 비해서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소액 결제가 안 된다는 점

 

 

최근에는 핸드폰 게임부터 다양한 온라인 쇼핑 같은 것들을 핸드폰 소액 결제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이 선불폰으로는 소액 결제가 안 됩니다.

 

 

 

 

선불폰 장점

 

3. 부가서비스 가입이 안 된다는 점

 

 

선불폰은 일반적인 개통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 가입이 안 됩니다.

물론 이 부가서비스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 적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큰 단점이 되긴 어렵지만 아무래도 사용적으로 제한이 된다는 점에서 단점이 되겠습니다.

 

 

 

 

 

 

 

4. 선불폰 개통 비용

 

그렇다면 선불폰 개통 비용은 얼마나 비용이 필요로 할까요. 선불폰은 개통 비용적으로만 본다면 0원으로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그 이후로는 선불폰은 일반적으로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게 됩니다.

 

 

이 알뜰폰 통신사는 통신사 개통이나 가입을 온라인을 통해서 셀프 개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개통 비용 자체는 안 듭니다.다만 셀프 개통 이외에 선불폰을 개통하는 데 필요한 선불폰 유심과 선불 요금제 요금 납부할 돈 그런 점에서 비용이 든다는 점은 있죠.

사실 이 부분은 어떤 일반 요금제를 사용하더라도 필요없는 돈이기 때문에 특별히 개통 비용이 든다고 보기는 어렵겠네요.

 

 

 

 

 

 

 

5. 선불폰 유심은 어디서 구매

 

선불폰 가격

 

선불폰 유심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알뜰포 통신사를 통해서 이용하는 만큼 알뜰폰 통신사 유심을 파는 곳에서 구매를 하면 됩니다. 가까운 편의점이나 다이소 또는 온라인에서 택배 배송을 받아서 유심칩을 이용해서 셀프 개통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그 유심칩의 가격은 7천 원 정도로 잡혀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선불폰과 알뜰폰 차이는?

 

 

 

그렇다면 선불폰과 알뜰폰의 차이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선불폰과 알뜰폰은 굉장히 비슷합니다.

애초에 선불폰 자체가 알뜰폰 통신사의 알뜰 폰 유심을 사용해서 통신을 개통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도 있겠는데요.

 

물론 이 알뜰폰은 선불폰과는 다르게 소액 결제가 가능하다는 부분에서 큰 차이가 꽤 있겠지 싶습니다.

또한 선불폰은 비교적 일반 요금제에 비해서도 비싼 반면에 알뜰폰은 일반 요금제와 비교했을 때도 저렴하기 때문에 선불폰과 알뜰폰을 비교하면 알뜰폰의 비용은 굉장히 낮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선불폰이란 무엇이고 선불폰 개통 비용과 단점 가격 알뜰폰과의 차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파킹통장 추천 금리 비교 순위 2022.9.22 기준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 시기는? | 건강검진 싸게 받는 법

강아지 보험 가격 비교 | 가성비 펫보험은? 추천 총정리

알뜰폰 저렴한 이유는? 의심이 간다면 확인!

알뜰폰 소액결제 차단 해제 방법, 신청, 한도 SK KT LG 총정리

 

 

Leave a Comment